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일상

기생충 수상에 대한 일본 반응

by 동경 미짱 2020. 2. 11.
반응형
728x170

10일 월요일 점심시간쯤해서 우리집 자기야에게서 

라인이 왔다 



 대단하네 

기생충인가? 한국영화가 아카데미상 받았네 축! 



 작품상 받은건 진짜 대단해 ..



자기야의 라인이 사실 좀 의외였다 

기생충이 이렇게 대단한 영화인줄 몰랐을때 

황금종려상을 받고 한국에서 화제가 되었을때 

난 일치감치 이 영화를 보았었다 

기생충을  본후 우리집 자기야에게 한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가 있는데 볼꺼냐고 내가 물었었다 

그떼 우리집 자기야는 남자친구라는 

드라마에 빠져서 녹화를 해 두고 보고 있던 터라 

듣도 보도 못한 한국영화에 흥미를 보이지 않았다 

사실 우리집 자기야는 요 몇년간 한국영화를 본게 없다 

직장 다니며 휴일이면 테니스에 푹 빠져 사는 남편에게 

그리고  시간이 나면 영화보다는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는걸

 더 좋아하는  남편에겐 잘 모르는 한국 영화를 챙겨 

볼 시간적 여유가 없는게 현실이다 

시간이 생기면 드라마  남자친구를 챙겨보고 

음악을 좋아하니까 드라마 ost를 찾아 듣는걸 더 좋아한다

우리집 자기야가 최근에 본  한국 드라마는 

한참 뒤늦었지만 태양의 후예를 얼마전에 다 보았고 

지금 보고 있는게 남자 친구다 

유행에 한참 뒤지는 자기야와는 달리 난 최신중의 최신인 

사랑의 불시착 정주행 중이다 


우리집 자기야가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건 아니다 

괜찮은 미국영화는  챙겨 보는 편이다 

우리집 자기야에게 최고의 한국 영화는 단연 내 머리속의 지우개이다 

몇번을 보고 또 봐도 감동적이라고 한다 

너무 오래된 영화이지만 ...


그런 우리집 자기야가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 소식에 

바로 축하 라인을 보내 왔다 



그리고 저녁에 집에 와서 같이 아카데미 수상식을 보았다 

마침 일본TV에서 방송이 되고 있어서 ..

 저 영화 지난번에 내가 재미있다고 자기에게 보라고 

했던 그 영화야

내가 보라고 했던건 기억나?

 음 ... 그랬나?

 기억도 못하는구나 

난 벌써 봤어 

 그럼 이번 주말에 봐야겠네 .

작품상을 받다니 진짜 대단해 


일본tv에서 방송 된 아카데미 수상 마지막에 

진행자들이 한국영화 기생충의 수상을 정말 기뻐하며

축하 해 주는걸 느낄수 있었다 

그 외 다수의 방송에서 한국영화의 쾌거를 

축하하는 분위기 ..




일본 네트즌의 반응도 대부분 칭찬일색이다 


"음악에선 bts가 아메라카 뮤직 에워드 3관 

영화에선 아카데미상 

한국의 파워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반면 일본은  AKB  쟈니즈 .."


이 글에 대한 반응과 댓글에도 한국의 문화의 

우수성에 대한 반응이 대부분이다 


뭐 개중에는 간혹 시샘의 글이 있을수 있겠지만 

소수의 시샘글을 보는곳 보다 

다수의 좋은것 보며 좋은 기분이고 싶다 


이번 주말엔 자기야랑 함께 다시 한번 

기생충을 보는걸로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