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드닝

겨울 마당에 알로에 꽃이 ...

by 동경 미짱 2020. 3. 5.
반응형
728x170

우리집 마당에 알로에가 심어진지 몇년째인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언제가부터 우리집 마당 한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알로에가 올해 처음으로 꽃망울을 맺은게

지난 12월이었다 

어? 알로에도 꽃이 피나??

게다가 이 추운 12월에 꽃망울이라니?

처음보는 알로에 꽃망울 

기대치가 꽤 컸다 




알로에 꽃봉오리를 처음 보는지라 

 넘 신기해서 사진을 찍어 회사 동료에게 보여주니 

알로에 꽃이 맞다고 알려주었다

하지만 알로에 꽃은 눈을 맞으면 안되니까 

눈 맞지 않게 잘 관리를 해 주라는데 

화분에 심어진게 아니라 마당에 심어져 있는데 

어떻게 눈을 안 맞게 하라는건지 ...

그랬더니 눈이 오면 우산이라도 덮어주던가 

비닐하우스처럼 해 주면 예쁜 알로에 꽃을 볼거라 했었다 



12월에 꽃봉오리가 맺더니 

1월에 찍은 사진이다 

곧 꽃이 필것 같다 

올 겨울은 참으로 따뜻하다 

눈다운 눈이 한번도 내리지 않은 따뜻한 겨울 

이대로라면 이쁜 알로에 꽃을 볼수 있을것 같은 기대감 ..



그리고 2월말의 알로에 꽃 

올 겨울 눈도 내리지 않고 아주 따사로운 겨울이었는데 

알로에 꽃이 채 피지 못하고 

얼어 죽은것 같다 

아니 피지도 못하고 얼어 죽을거면서 

왜 추운 12월에 꽃망울을 맺는거냐고??

따사로운 봄이나 선선한 가을에 피면 얼마나 좋으냐고??


많이 기대를 해서인지 많이 아쉽다 

알로에 꽃이 활짝 핀 모습이 보고 싶었는데 ..


내년 겨울에 또 알로에 꽃망울이 맺는다면 

미니 비닐 하우스라도 만들어 주어야 할까보다 


지금껏 알로에가 꽃이 핀다는걸 몰랐었다 

당연히 알로에 꽃을 본적이 없다 

그런데 우리집 마당에서 알로에 꽃을 볼수 있다는 

기대감이 너무 컸었다 

12월 1월 2월 이렇게 3개월에 걸쳐 지켜본 

알로에 ....

그래서 많이 아쉽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