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일상

누구 눈에 쓰레기 누구 눈에 식재료

by 동경 미짱 2021. 7. 14.
반응형
728x170

 

회사 동료 마에다상은 시골에 집 한 채를 가지고 있다 

주말이면 부부가 시골 집에 가서 텃밭을 가꾸는 전원생활을 즐긴다

마에다 상이 시골 텃밭에서 가꾼 농작물을  가끔 나에게 주는데 

이번엔 감자랑 양파를 주겠다고  가지고 왔다고 한다 

그리고 언젠가 주겠다고 했던 로리에 (월계수 잎)도 가지고 와서 차에 두었다는데 

그런데 파트사원인 마에다 상은 근무시간이 정사원이 나 보다 짧아서 퇴근시간이 나보다 빠르다 

퇴근 시간이 달라서 어떻게 나에게 전해 줄까 고민을 하다가 

퇴근길에 우리집 현관에다  가져다 두겠다고 해서 그러라고 했다 

퇴근하고 집에 오니 주겠다던 양파랑 감자는 안 보이고 종이 가방 속에 로리에만 

덩그러니 현관앞에 놓여 있었다 

집안에 들어와 보니 감자랑 양파는 비닐봉지에 든 채로 부엌 싱크대 위에 올려져 있었다

집에서 재택 근무중인 우리 집 자기야가 대문 앞에 놓여 있던 감자랑  양파는 가지고 들어오고 

로리에가 든 종이 가방은 그대로 대문 앞에 두고 집 안으로 가져오지 않았나 보다 

 

: 자기야 이건 왜 안 가지고 들어 왔어 

자기야 : 응? 그거 쓰레기 아냐?

: 이게 왜 쓰레기야

자기야 : 말라 비틀어진 나무 가지길래 난 자기가 나무 잘라서 버리려고 둔 줄 알았지

: 무슨 소리야 이거 로리에라고 월계수 잎인데...

자기야 :???  그게 뭔지 내가 어떻게 알아 아무리 봐도 쓰레기 구만...

 

로리에 (월계수 잎)은 내가 자주 쓰는 향신료이다 

로리에의 효능으로는 위 건강에 좋다 그리고  천연 방부제라고 할 만큼 음식의 부패를 막아준다 

그래서 곡물을 보관 할때 월계수 잎을 같이 넣어 주면 벌레가 생기는걸 방지 할수도 있다  

뛰어난 이뇨 작용으로 독소 배출에도 좋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춰 줘서 당뇨 예방에도 좋다 하고 

신경 안정 효과도 있다 

호흡기의 박테리아를  제거해 줘서 가래를 완화시켜주고 염증 완화에도 좋다고 한다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줘서 노화 예방에도 좋다고 하고 모발 건강에도 좋다고 하고....

이렇게 나열하다 보니 완전 만병통치약 같다 ㅎㅎ

어쨌든 이렇게 좋다는 월계수 잎은 우리 집에선 일 년 내내 항시 상비해 두는 향신료 중 하나이다

 

 

부엌의 한 벽 면에 있는 월계수 잎 그리고 팔각이랑 치자다 

나는 로리에를 고기를 삶을 때 주로 넣고 삶는다 

카레를 만들 때도 넣고 같이 끓여준다 

고기의 잡냄새를 잡아 주기 때문이다 

아! 여기서 꿀팁 하나 공개! 

로리에는 너무 오래 끓이면   쓴맛이 나온다 (맛을 좌우할 정도의 쓴 맛은 아니지만...)

그래서 끓기 시작하면 바로 잎을 꺼내 버리는 게 좋다 

 

 

우리 집 자기야가 말라비틀어진 나뭇가지 

즉 쓰레기라고 생각해서 대문 앞에 그대로 방치 해 두었던 로리에를 

거실 벽에 걸어 두었다 

잘 말라 있어서 바로 요리에 쓸 수 있을 것 같다 

거실벽에 걸어 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한 두 잎 따다가 향신료로 쓸 예정이다

말라비틀어진 잎이지만 내 눈에는 훌륭한 향신료이고 

우리 집 자기야 눈에는 쓰레기로 보이나 보다 

내일 저녁 메뉴는 결정이다 

월계수 잎을 넣고 카레를 만들어야지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