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일상

금귤 정과가 처음이라는 일본 친구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by 동경 미짱 2023. 1. 18.
반응형
728x170

작년 연말부터 만들기 시작했었던 금귤로 정과 만들기 

처음 만들어 보는 정과였지만 식품 건조기가 없는 나로선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햇살이 좋을때 마당에 내다 말리다가 오후에 집 안으로 들이 고를 반복하면서도 

과연 제대로 말릴수 있을까 걱정반 기대반으로 보낸 나날이었다 

다행히 잘 건조가 되어서 처음 만들어 본 정과는 성공한 듯하다 

그런데  사실 금귤 정과를 먹어 본 적이 없는 나로썬 이제 정말 성공 인지 잘 모르겠다 ㅠㅠ

내 의욕이 너무 과했는지  너무 말린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살짝 든다 

금귤 정과를 먹어 본 적도 없는 내가 그런 의심을 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우리 집 자기야가 정과를 말리는 내낸 하루에 서너 개씩 위스키 안주로 맛을 보고 있었다 

말리는 과정 내내 졸깃 졸깃하니 제리 같으면서 맛나다고 했었다 

https://michan1027.tistory.com/2116

 

일본인 남편 마음을 사로잡은 한국 수제 안주

연말이었나 보다 회사 동료 유꼬상네 마당에 있는 금귤이 많이 열렸는데 해결할 방법이 없다며 꽤 많은 양의 금귤을 받았었다 판매용이 아닌 마당의 관상용으로 키우다 보니 크기도 작은 편이

michan1027.tistory.com

그런데 내가 완성이라고 내 놓은 꾸덕꾸덕하니 잘 말린 정과를 먹고  한 말이 

" 너무 말린거 아닌가?" 였었다

물론 완성된 정과도 드라이 후르츠처럼 만나긴 하지만 우리 집 자기야의 취향에는 꾸덕꾸덕하니 

잘 말린것 보다 말리던 과정에 먹었던 말캉말캉한 젤리 정도의 식감이 더 좋았다고 한다 

제대로 된 금귤  정과를 먹어 본 적이 없는 나로썬 잘 말려 꾸덕꾸덕한 게 정답인지 아니면 

우리 집 자기야가 맘에 든다던 약간 말랑 말랑한 게 맞는 건지 모른다 

도대체 뭐가 정답이지?

그래서 또 한번 만들었다 

친구네 집 마당에 여전히 금귤이 주렁주렁이다 

그래서 한번 더 따 왔다 

이번엔 꾸덕 꾸덕이 아닌 대충 3일 정도 대충 말렸는데 역시나 우리 집 자기야는 

대충 말려 말캉 말캉 한게 맛있단다 

내 생각엔 꾸덕 꾸덕이 맞는 것 같은데..

뭐 그게 중한가?

우리 집 자기야가 맛 나다면 그게 정답이지 ㅎㅎ

내가 맏며느리인 울 엄마를 닮아서 손이 좀 크다

만들다 보니 양이 꽤 많다  

또 내가 울 엄마를 닮아서 남에게 퍼 주는 걸 좋아한다 

양이 많으면 어때?

퍼 주면 되지  ㅎㅎ

꾸덕 꾸덕한 거 반  말캉 칼캉 한거 반씩 담았다 

퍼 줄려고 하니 줄 사람이 많다 

우리 집 자기야의 위스키 안주인 금귤 정과를 다 퍼 줄 수는 없고 추려 추려 여섯 개를 나눠 담았다

일단 동생 미치꼬 하나 주고 

언니 미치꼬도 하나 주고 유미꼬도 줘야겠지 

그리고 실비랑  하츠미 나머지 하나는 그렇지 금귤을 따 온 유꼬상도 하나 줘야지..

나눠 줄 여섯 명이 정해졌다 

 

꾸떡 반 말캉 반을 넣은 이유는 

어떤 게 맛 있는지 물어 보고 싶어서다 

어떤게 제대로 된 정과인지  나도 잘 모르겠지만  어떤게 승리를 할지 그 결과가 궁금하다 

 

 

실비랑 유미꼬랑 하츠미에겐 미리 사진을 보여주며 금귤 정과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듣도 보도 못한  처음 보는 거라며 흥미진진이었다 

내가 맛 볼래? 라고 물었더니 너무 좋아했었는데 금귤 정과를 처음 먹어 볼 일본 친구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내가 워낙 퍼 주는 걸 좋아한다는 걸  누구보다도 잘 아는 우리 집 자기야

왜 나눠 담는지 물어보지도 않는다 

척 보면 아니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