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일상

발렌타인 데이 ! 남편에게 의리 쵸코렛을 ..

by 동경 미짱 2023. 2. 15.
반응형
728x170

밸런타인데이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왔다 

밸런타인데이 그게 뭐가 중한데?

맞다 하나도 안 중요하다 

결혼이란 걸 하고 부부로  24년을 넘게 살아온 나 같은 중년 아줌마에겐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날이다

그러나 일본에는 그 쓸데없는 밸런타인에 의리쵸쿄라는 게 있다 

상사나 동료 친구 그리고 그냥 평소에 고맙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사랑 고백이 아닌 의리로  주는 쵸코렛이다

그 의리 쵸코라는 게 일본에서는 남녀 구별이 없다 

뭔 말인고 하니 의리 쵸코는 여자가 여자에게 주기도 한다는 말이다

여자가 남자에게 여자가 여자에게 

하지만 밸런타인 데이엔 남자가  의리 쵸코를 주지는 않는 것 같다 

결국 일본에서는 밸런타인 날엔 여자만 돈 쓰는 날이다 

https://michan1027.tistory.com/1191

 

인기관리 좀 해야겠네 ..

이벤트를 좋아하는 일본 사람들이 발렌타인데이를 그냥 넘어 갈 리가 없다 한국에도 있는 발렌타인 뭐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겠지만 일본의 의리쵸코가 너무나 일반적이다 의리쵸코라 .. 말 그

michan1027.tistory.com

이번 밸런타인데이 때는 난 우리 집 두 남자에게 의리 쵸코를 주지 않기로 했다 

히로는 현재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 합숙을 떠나 집에 없다 

히로에게 엄마로서 의리 쵸코를 주면서 우리 집 자기야 거까지 덤으로 준비를 했었는데

올해는 히로도 없고  뭐 결혼 24년 차 부부가 뭔 의리 쵸코를  주는 게 뭔 의미가 있다고..

그래도 형식적으로나 매년 주던 쵸코를 안 주면 실망할까 봐서 

어제 미리 말해 두었다 

올해는  히로도 없고 자기 쵸코 좋아하지도 않는데 내일 쵸코는 준비 안 거니까  기대하지 말라고..

https://michan1027.tistory.com/484

 

한국과 다른 일본의 의리 쵸코

내일이 발레타인 데이라는데 나는 발렌타인데이날 한국행 비행기를 탄다 그래서인지 전날인 13일 한국 가기전 마지막 출근날 회사 동료들에게 쵸코를 받았다 그것도 꽤 많이 ... 이런걸 의리 쵸

michan1027.tistory.com

앞에서 언급했지만 난 회사에서 여 직원들에게 의리 쵸코를 매년 받았었다 

올해도 받았다 

그런데 에게게 

겨우 2개?

항상 나에게 의리 쵸코를 챙겨 주던  유미짱이랑 윤짱이 오늘은 비번이었다  

사실 의리 쵸코는 받아도 부담된다

나는 우리 집 두 남자 이외엔 단 한 명에게도 심지어는 직장  상사에게도 의리 초코를 주지 않는데 

안 주도받기만 하니  나중에 뭔가를 보담 해야 할 것 같고 (그래도 김치라도 만들면 챙겨준다)

그래서 받아도 부담스러운 게 의리 쵸코이긴 하다 

회사 후배 레이가 직접 만들었다는 쿠키 

아몬드를 품은 곰 두 마리가 귀엽다 

레이는 김치를 엄청 좋아하니까 다음에 김치 한번 만들어 주어야겠다 

역시나 회사 후배에게 받은 의리 쵸코 

https://michan1027.tistory.com/826

 

변해가는 일본의 발렌타인 데이

내가 알고 있는 발렌타인데이는 여자들이 평소에 관심있는 남자에게 쵸코를 주는걸로 마음을 고백하는 뭐 그런 날.. 그런데 난 여자인데 매년 발렌타인데이에 쵸코를 받고 있다 누구에게 받냐

michan1027.tistory.com

그래서  우리 집 자기야에게 이 쵸코를 건넸다 

물론 의리 쵸코로 내가 받았다는 말은 쏙  빼고  밸런타인 쵸코라면서 건넸다 

어제 안 준다고 하더니 준비했네 라면서  씩 웃는데

마누라에게 작은 의리 쵸코라도 하나 받은 게 기분이 좋았나 보다 

밸런타인데이 그게 뭐가 중한데? ㅋㅋ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